전기요금(단일-종합)

아파트 전기요금(종합-단일) 부과시 고려사항

  1. 상기그림(표)의 핵심은 
    ①”GBS의 고효율관리계약”의 데이터의 핵심은 아파트 자체적으로 만일 단일요금으로 변견시에는 매월 한전에 \3,532,337원을 더 부담해야 한다.
    ②공용전기 비율이 40%이상 초과로 비효적으로 공용전기 사용량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단일요금으로 변경이 불가능하다.
    ③현시점에서 공용전기 사용량을 어떠한 방법으로라도 7.1% 비율이 종합요금과 단일요금이 같은 시점까지는 
    실질적으로 일반요금단가로 절감이 되지만 그 이후 즉, 단일요금이 만일 90%일때의 10%에 대해서는 공용부분 절감효과는 무려 약 3배 이상의 절감효과가 발생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부분을 공용부분에서 감축되어야 한다. 
  2. 이제 답습에서 관습에서 벗어나야 한다. 
  3. 2002.06월에 APT에 단일요금이 도입되어 한전에 더 납부된 금액이 수조원에 달하지만 이를 탓하는 주민은 전혀 없다. 이제 아파트 관리자에게만 맡겨서는 아니된다. 이제부터는 주민이 직접 나서서 수조원에서 수천억이라도 되 찾아야 될때가 아닌가 싶어 십오년을 기다리다. 이제서야 아파트 전기요금의 실태를 홈페이지로나마 공개하기로 ,,,,,,,,,

    ※ 2018년 8월 17일 Gold Bell Star 올림

▲상기의 데이터는 누구의 잘못을 파헤치려는 의도가 아니라 우리가 현재 대구에서만 수천억원을 한전에 기부체납하고 있다. 대략적인 수치로만 무려 5천억이상이다. 하지만 현재까지도 우리는 전기절전의 KEY-POINT를 모르고 있다. 국민이 인정한는 정책이 이뤄져야 하지만 우리의 현실은 2002년 6월에 변경된 전기요금(단일요금)의 기본적인 이해를 5%미만이 겨우 알고 있다. 그래서 상기과 같은 실례를 통해서 국민적인 에너지절약은 이제부터 기본으로 가자는 취지다. 즉, 국민이 이해할 수 있는 실질적인 에너지 절약의 핵심을…………

Jong sung

공유는 창조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시 오신걸 환영합니다.

우리는 당신을 그리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