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한양-제안개요

상기의 변압기 3대(TR1~TR3)는 3상4선식으로 전등과 조명을 동시에 상용할 수 있는 기기로 아래의 최근 1년간의 최대수요전력추이(15분피크)를 보면 1,000KVA로도 충분하다. 따라서 TR1과 TR2의 변압기 2대로 운전하고 변압기 두대중에 1대가 이상(고장 ; 소손)시 응급조치하여 정전시간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변압기 회로를 구성하면 현재의 시스템보다 더 안정적이다.

※ 최대수요전력이 계약전력 초과시 3년이내 두번째 초과한 달부터 초과전력에 대한 기본요금의 150%를 추가합니다. 라고 한전의 전기요금청구서에 기록과 같이 TR1과 TR2의 합산용량이 1500KW의 변압기에 150%이상을 걸어도 문제가 없음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즉, 15분피크는 요금적용전력이지 실제로 최대수요전력이 아님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아파트 전기설비 견적의뢰건에 대한 답변서 작성자료임-전기는 에너지불변의 법칙을 지킨다.

※ 아래의 공사견적서는  최초에 백두한양 아파트에 방문(2019년 봄)시 SK의 DR(수요관리)사업으로 현회장님 전의 회장기 대표회의 안으로 요청이 있어 견적을 내드린것이고, 가능하면 제2의 제안(아파트고효율관리)을 하도록 수차례 설명드렸다. 그러던중 Sk와 임시계약을 체결하고 있었으나 SK 측에서 공사결정을 미루게 됬었고, 최종적으로 SK 측과는 임시계약을 파기하고 아파트 주민께서 1원도 투자하지 않고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 수의계약조건(공사금액 300만원이하, 전국에서 유일무이한 ‘선기부체납 성과배분방식’)이 되어 사업자선정지침에 전현 문제가 되지 않는 방식으로 현재의 대표회의에서 만장일치로 결정된 것임. 

다시 오신걸 환영합니다.

우리는 당신을 그리워했습니다.